WNC-레페리, '윌 엑셀러레이터' 1기 출범... 여성 창업가 육성 시작



여성 창업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윌 액셀러레이터(Will Accelerator)'가 1기 보육기업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출범했다.

윌 액셀러레이터는 여성권익증진 NGO단체 'WNC'(대표 김혜원)와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함께 진행하는 여성 창업가 양성 프로젝트다. 여성이 창립자이자 최대 주주, 그리고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스타트업 중에서 보육기업을 선발하여 6개월 간 초기 안착과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윌 액셀러레이터 1기에는 전 분야에 걸친 여성 스타트업들이 지원했다. 최종심사를 통해 총 3개의 보육기업 △보통여자 △래더 △코인트래빗 등이 선정됐다. 선정기준은 완성도 높은 기업이 아닌, 비즈니스모델 잠재력과 여성 리더의 리더쉽 등이 우선시 됐다.

여성들의 감각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스타트업인 '보통여자'(Botongyeoja)는 여성의 생식 건강을 위한 자체 드로즈 디자인 및 제작을 통해 제품 판매를 하고 있다. 이 드로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되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끈 바 있다.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스타트업인 '래더'(LADDER)는 각 채널의 기본 데이터, 채널 심화정보, 구독자 분석, 타 채널과의 비교 등 57가지 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수많은 비즈니스가 유튜브에 주목함에도 현황 파악, 시장조사를 할 수 있는 창구는 드물다는 문제의식으로부터 출발했다. 이세령 대표는 학생 신분으로 국내 유튜브 채널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리포트를 작성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코인트래빗'은 은행에서 환전 불가한 외국 동전 환전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블록체인을 기반 외국 동전을 포인트로 교환하는 무인환전 키오스크 개발했다. 15개국 화폐 환전 무인 키오스크 공급계약 체결하였다. 코인트래빗 이종선 대표는 O2O 무인 환전 신시장을 개척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윌 액셀러레이터는 여성 사회적 리더 육성에 뜻을 함께할 각종 기업 및 전문가들을 멘토와 파트너로 모집하여 고도화된 멘토링/컨설팅을 제공한다. 해당 교육은 25세에 창업하여 5년 만에 누적투자유치 50억 원대, 연 매출액 100억 원대를 달성한 스타트업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이사 및 이동후 전무이사가 파트너로 참가한다. 이들은 비즈니스모델 적합성 판단부터 파트너십 활용, 디지털 마케팅 스킬, 투자유치 스킬 등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핵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이혜린 심사역과 GS홈쇼핑의 벤처투자팀 손영건 심사역이 벤처캐피탈리스트 파트너로 참여한다. 실제로 투자사에 있는 파트너와 함께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투자가 필요한 스타트업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육 기업에게 막강한 마케팅이 지원된다. 유튜브 스타 크리에이터이자 WNC 김혜원 대표와 더불어 스타 크리에이터 '박민정'과 '코코초'가 본 프로그램 파트너로 참여한다.

WNC 김혜원 대표는 "윌 액셀러레이터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으로 부족한 여성 창업가를 지원하고, 이후 자금투자까지 이루어지는 공식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의 발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04-10 11:42

디지털타임스

조회 98회

WNC의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메일 주소 입력을 통해 WNC 소식을 구독해주세요.

앞으로 WNC가 펼칠 다양한 프로젝트와 노력들에 대해 구독자분들에게 소식을 정기적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WNC의 노력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만으로도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첫 번째 행동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nc_07_edited.png

© WNC  l  고유번호증 (409-82-83067)  l  대표자명 : 김혜원

Tel - ​02.2135.5775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47 KB우준타워 10층

  • Grey LinkedIn Icon
  • Grey Facebook Icon
  • Grey Pinterest Icon
  • Grey Instagram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