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C_기사 무단사용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WNC입니다.


얼마 전 9월 24일 화요일에 WNC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홈페이지에 ‘AOA, 여자 아이돌 무대의 새 역사를 쓰다’ 라는 제목으로 카드뉴스와 해당 내용의 전문을 게재하였습니다.


당시 참고했던 자료 중 서지연 기자님께서 웹 매거진 아이즈에

<‘퀸덤’, K-POP 여성 아이돌의 현재>라는 제목으로 기고하신 글이 있었습니다.


여러 기사와 글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기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은 채 글의 내용 상당부분을 사용하였습니다.


필자의 사전동의를 구하지 않고 해당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한 점, 이후 내부 검토 과정에서 이를 바로잡지 못한 점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서지연 기자님과 웹 매거진 아이즈 측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측에 먼저 사실확인을 해주시고 연락주신 서지연 기자님께 감사드리고 너무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WNC의 SNS 계정 및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는 해당 콘텐츠들을 모두 조속히 삭제하고 이번 일의 경위를 알리고자 사과문을 게재합니다.


이번 일로 인해 가장 먼저 피해를 입으신 서지연 기자님과 잡지사측, 그리고 늘 WNC를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시는 많은 분들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여러 프로젝트와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획하는 제작자의 입장에서 이번 일이 얼마나 심각한 일인지,

기자님께서 어떻게 느끼셨을지 충분히 인지하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해당 사안 뿐만 아니라 그 외의 모든 사안들에 대해 사전에 내부적인 검토 및 검수,

확인을 철저히 하여 그 누구도 상처받거나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고 더더욱 주의하는 WNC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희의 부족함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WNC 드림


조회 160회

WNC의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메일 주소 입력을 통해 WNC 소식을 구독해주세요.

앞으로 WNC가 펼칠 다양한 프로젝트와 노력들에 대해 구독자분들에게 소식을 정기적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WNC의 노력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만으로도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첫 번째 행동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nc_07_edited.png

© WNC  l  고유번호증 (409-82-83067)  l  대표자명 : 김혜원

Tel - ​02.2135.5775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47 KB우준타워 10층

  • Grey LinkedIn Icon
  • Grey Facebook Icon
  • Grey Pinterest Icon
  • Grey Instagram Icon